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소식

동대문구 답십리동 르텐바이트리마제

by 매일칼럼 2022. 9. 14.
반응형

부동산이야기를 전하는 정보나라입니다. 오는 9월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공급계획인 '르텐바이트리마제'가 초역세권과 상권이 근접한 오피스텔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에서 도보 1분 거리(직진 거리 약 60m)의 초대형 역세권 단지입니다. 일반 역세권은 지하철역 주변 반경 500m 이내이며, 도보로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역세권보다 슈퍼 역세권이 가까워 일반 역세권보다 역세권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볼수 있습니다.

동대문구 답십리동 르텐바이트리마제
동대문구 답십리동 르텐바이트리마제

르텐바이트리마제 주변 인프라

이들 슈퍼 역세권 단지는 대중교통 중 가장 선호되는 지하철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일반 역세권 단지보다 수요층이 많습니다. 그리고 역 주변에 형성된 상권 이용이 용이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서울 대표 상권인 광화문에서 17분, 여의도에서 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을 거쳐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 강남은 지하철 환승으로 30분대 이동이 가능해 서울 3대 상권 중 한 가지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거지역이 업무지역과 가까우면 대중교통 혼잡이나 장거리 이동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고, 여유로운 아침저녁 시간이 보장돼 가족이나 개인에게 넉넉한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초역세권 일감 몰아주기 단지는 입지 희소성이 높아 분양시장에 등장할 때마다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르텐바이트리마제는 주변 상권에 매우 가까운 지역

예를 들어 지난 3월 서울 용산구 원효로 1가에서 공급받은 용산 트위니 퍼스트 99 오피스텔은 지하철 1호선 남영역, 6호선 효창공원역, 4호선 숙대역 등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여의도 등 업무 중심지로 출퇴근이 편리합니다. 홀, 그리고 광화문. 그 결과 청약에서 평균 60.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르텐 바이 트리마제의 한 관계자는 "개인의 삶의 질과 워라밸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청년들이 직장과 가까운 주거지를 선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서울 주요 상권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근접 디렉터리 단지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슈퍼 스테이션 지역의 위치 외에도 직장 근처에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습니다. 5호선 답십리역과 2호선 신답역이나 용답역을 이용하게 되면 CBD(광화문 지역), YBD(여의도 지역), GBD(강남지역) 등 대형 로펌이 밀집한 국내 3대 업무지구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등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에 접근이 용이한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다양한 평수 꽤 접한 생활여건, 여가 운동까지 가능

이에 따라 고소득 전문인력이 많은 국내 3대 상권 배후 주거지역으로 르펜 by 트리마제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르텐바이트리마제는 주변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생활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병원, 은행 등 편의시설과 답십리1동 주민센터 등 행정시설이 가깝고 답십리초등학교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마트, CGV, 엔터식스 등이 위치한 왕십리역 주변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청계천과 샘 근린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여건은 물론 여가와 운동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에 들어서는 '르텐바이트리마제'는 전용면적 40~56㎡의 오피스텔 182채에 공급됩니다. 이행 신탁은 하나 자산신탁이, 시공은 두산 에너지가 맡았습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성동구 행당동에 들어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