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금연하는 법에 대한 주제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흡연은 담배를 한 번도 피워보지 못한 분들은 아마 이해를 못 합니다. 그래서 흡연 문제로 인한 아파트 분쟁은 늘 사회적 이슈가 되어 금연하는 법 또한 늘 관심사가 됩니다. 아랫집에서 담배를 피워서 윗집이 피해를 보거나 복도나 계단에서 흡연을 하여 냄새로 불쾌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반대로 답배를 피우시는 분들의 입장은 어떨까요? 그분들 또한 괴롭습니다. 안 피우고 싶은데 줄곧 습관적으로 일상에서 한 몸이 되어온 흡연으로 본인들도 쉽게 금연하는 법을 몰라 해결을 못하는 것을 우리가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흡연이 문제라고 사회적 이슈가 된다면 음주도 문제가 됩니다. 음주로 인한 차사고가 사실 흡연으로 인한 피해보다 더 많습니다.
결혼 전 친정아버지는 정말 담배를 많이 피우셨습니다. 금연하는 법을 몰라서가 아닙니다. 하루에 30개 정도는 피우셨던 것 같습니다. 친정아버지는 15년 전에 오빠(아들)를 잃었습니다. 그리고 담배 피우는 횟수가 늘어나더니 점점 막을 수 없을 정도로 담배 골초가 되었습니다.
뭐라고 할 수 없는 이유는 담배를 피우면서 슬픔을 위로하는 거 같아서 가족들도 담배연기를 같이 마시면서 생활을 했습니다. 멋으로 피우는 남자분들도 있고, 아무 이유 없이 습관이 되어 피우시는 분들도 있지만 이와 반면 다른 사연이 있어서 담배로 위로를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렇게 지냈던 저 조차도 담배냄새에 익숙되어 지나가던 남자분이 한 모금 내뱉어도 크게 그 냄새가 불쾌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이유입니다. 바로 나도 그 냄새에 습관이 되었던 겁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고 아이 아빠는 비흡연자였는데 어느덧 제가 또 비흡연자와의 생활이 익숙이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어쩌다 친정집에 가면 과거에는 별로 느끼지 못했던 담배냄새로 목이 간지럽고 기분이 굉장이 불쾌한 겁니다. 그래서 나가서 피우라고 종종 잔소리를 했었는데 그런 발언을 하고 집으로 오면 아빠의 흡연 이유를 알기에 마음이 또 안 좋았습니다.
아빠는 여전히 담배를 즐겨 피우십니다. 답답하면 나가서 쭉쭉 빨아 흡입을 하는 거 같습니다. 그렇게 금연을 할 생각은 아예 안 하시는 겁니다. 여기까지 읽으셨으면 한 가지 포인트는 이미 알고 있으리라 짐작이 갑니다.
금연하는 법은 바로 습관입니다. 나도 담배냄새가 별로 불쾌하지 않았던 그 시절 그 냄새에 습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한 마디로 금연하는 법은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저희 친정아빠 같은 경우는 벌써 나이가 80살로 무조건 금연을 해야 하는 이유는 없지만 현재 젊은 분들이라면 무조건 끊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금연하는 법 몇 가지 중에서 제일 중요한 마인드 컨트롤은 본인이 담배에 대한 나쁜 생각을 가지고 긍정적인 결과보다 미래에 다가올 위험한 질병들을 인지를 해야 합니다.
"헛튼 소리지 하시네! 흡연 한다고 건강에 치명적이지는 않아! "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나이가 들어 사소한 질병들이 발생하면서 흡연과 연결되는 악화는 굉장히 치명적입니다. 예를 들어 고혈압 증상이 발생했는데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치료와 회복은 완전 상이할 정도로 그 결과가 놀랍습니다. 이 부분은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에도 해당됩니다. 금연하는 법은 여러가지로 인터넷상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하게 본인이 자신의 의지를 지키지 못한다면! 즉 나의 마인드 컨트롤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그 어떤 금연하는 법도 해결을 해줄 수가 없습니다. 한 달을 어떤 방법으로 쉽게 금연을 했다고 하더라도 단언컨대 또 피울 겁니다. 즉 나의 마인드 컨트롤이 나 자신을 지배해야만 금연을 성공합니다.
성공한 부자들은 말합니다. 성공하려면 금연부터 해결을 하라고 합니다. 또한 이런 속담도 있습니다. 금연과 금주를 한 사람과도 친구를 멀리하라!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이유는 그렇게 독하게 마음을 다잡지 않으면 금연이 어렵다는 뜻입니다. 이 의미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한때 저는 술을 그렇게 마셨습니다. 소주 3-4병은 3차까지 가서 퍼마셨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에는 머리가 아파 강의에 참석을 못하곤 했습니다. 한 번 마시면 그렇게 마시는 것이 아니라 자주 그렇게 마셨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자신에게 말을 했습니다. 네가 이렇게 살면 미래의 너 인생은 참 안 좋을 것 같구나!
그리고 그 이후부터 스스로 금주를 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친구들과의 술자리도 피하고 대신 그런 시간에 건강을 위해 푹 잠을 잤습니다. 그리고 1년 정도 나 자신을 컨트롤하면서 습관을 바꾸고 보니 학업 성적도 쑥쑥 올라갖고 현재까지 특별한 날 맥주 한잔 정도만 마시고 더 이상 술에 취하지 않습니다. 비싼 양주가 눈앞에 있어도 마시지 않습니다.
당신이 자신의 마인드 컨트롤을 정확히 세우고 금연하는 법을 해결한다면 이 세상 그 어떤 어려운 것도 다 해결할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흡연하던 분들이 며칠은 참다가도 미치게 담배를 피우고 싶다고 합니다. 이는 일시적 현상으로 이 순간을 참으라고 합니다. 이 순간들을 진정 참는 것이 승자라고 합니다.
담배에게 이기지 못하면 이 세상 모든 일에 끌려다니는 마인드가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럼 생각이 달라집니다. 자기 마인드 컨트롤을 정확히 세우고 자신이 주체가 되어 금연하는 법도 나 자신이 만들어야 합니다. 금연하는 법! 나의 마인드 컨트롤! 흡연과 금연으로 내 인생이 달라질 것이다.
생각은 습관을 만들고 습관은 생각을 지배합니다. 금연하는 법중에서법 중에서 제일 중요한 나의 마인드 컨트롤로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금연과 흡연의 생각이 달라지면 행동도 달라집니다. 여기까지 금연하는 법 중에서 제일 중요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간단한 거 같지만 자신과의 싸움으로 어려운 금연하는 법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입니다]
'건강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환자 간식 최고로 좋은 8가지 (0) | 2022.12.21 |
---|---|
식욕억제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0) | 2022.12.20 |
췌장염 증상 그냥 지나치면 안됩니다 (0) | 2022.12.18 |
출산 후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입니다 (0) | 2022.12.15 |
치질 증상 이렇습니다 (0) | 2022.12.12 |
댓글